산부인과
부인과클리닉
자궁경부암, 자궁내막암, 난소암, 요실금, 유방암등 여성에게 일어날 수 있는 질병을 미리 예측하고 예방, 치료하는 시스템입니다.
자궁경부는 해부학적으로 질쪽으로 돌출된 자궁의 시작부위입니다. 이 부위에 암이 호발하는데 이를 자궁경부암 이라고 합니다. 자궁경부암은 우리나라 여성에게 가장 많이 발생하는 암으로, 초기에는 특별한 자각증상이 없어 정기적인 암검 사가 꼭 필요합니다. 특히 자궁경부상피 이형증이라 불리우는 자궁경부 암 전단계 시기는 정기적인 자궁암 검사로 조기 발견할 수 있고 비교적 간단한 수술로 완치가 가능합니다.
자궁 내막은 자궁 경부 위쪽으로 임신과 생리와 관련되어 변화되는 자궁내 조직입니다. 자궁내막암은 최근 발생 빈도가 점차 증가하고 있는데 이는 평균수명이 연장되어 폐경기 이후의 연령층이 많아지고 폐경기 증상의 치료를 위한 무분별한 난포호르몬제의 과용을 들 수 있습니다.
자궁내막암의 75%가 폐경기 후에 발생하며 주 증상은 불규칙한 질출혈입니다.
난소는 자궁 좌우에 위치하여 여성기능의 배란 등 중추적 역할을 하는 기관입니다. 난소암은 의학치료의 발전에도 불구하고 다른 암과는 달리 초기에 진단하기가 어렵고 특징적인 증상이 없기 때문에 치료하기 어려운 질환입니다. 환자가 증상을 호소하며 병원에 내원했을 시는 이미 암이 진행된 경우가 많습니다. 자궁 경부암에 비하여 조기 진단이 어려습니다.
따라서 1년에 한번씩 정기적인 검사가 꼭 필요 합니다.
최근 우리나라는 식생활 변화 등으로 인해 자궁경부암은 줄어드는 대신 유방암과 난소암이 증가 추세에 있습니다. 생활의 서구화, 임신과 출산횟수의 감소 및 수유기피로 인하여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로, 고령 출산자나 출산 경험이 없고 산후 모유 수유를 하지 않는 경우, 초경이 빠르거나 비만체질인 경우 증가 하므로 이런 경우 조기진단이 더욱 필요합니다. 20세 이상인 여성은 생리가 끝난 직후 본인이 유방을 만져보는 자가 진단을 하는 것이 조기 발견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유방암의 진단은 40세 이상이고 위험인자가 없을 때 매년 1회, 위험인자가 있을 때는 6개월에 1회 실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궁경부는 해부학적으로 질쪽으로 돌출된 자궁의 시작부위입니다. 이 부위에 암이 호발하는데 이를 자궁경부암 이라고 합니다. 자궁경부암은 우리나라 여성에게 가장 많이 발생하는 암으로, 초기에는 특별한 자각증상이 없어 정기적인 검사가 꼭 필요합니다. 특히 자궁경부상피 이형증이라 불리우는 자궁경부 암 전단계 시기는 정기적인 자궁암 검사로 조기 발견할 수 있고 비교적 간단한 수술로 완치가 가능합니다.
요실금은 자신의 의지와 무관하게 소변을 보게 되는 현상으로, 최근 평균 수명이 연장되어 노령층이 증가하면서그 유병율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요실금의 종류에는 아무 유발 요인 없이 소변이 배출되는 진성 요실금, 기침 등에 의해 복압이 올라갔을 때 발생하는 복압성 요실금, 소변을 보고 싶을 때 소변을 참지 못하는 절박 요실금, 방광에 소변이 가득 차 넘쳐 흘러서 발생하는 일류성 요실금이 있습니다. 복압성, 절박성 등 요실금의 종류에 따라 치료방법이 달라지기 때문에 의사와의 상담 후 정확한 치료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WITH WOMEN'S HOSPITAL
행복을 꿈꾸는 위드여성병원
위드여성병원
울산광역시 남구 남중로 123(삼산동)
사업자번호 610-27-55478
대표자 이인하
전화번호 052-915-8000
2023ⓒCopyright with women's hospital ALL RIGHTS RESERVED.
위드여성병원
울산광역시 남구 남중로 123(삼산동)
사업자등록번호 610-27-55478 | 대표자 이인하 | 전화번호 052-915-8000
2023ⓒCopyright with women's hospital ALL RIGHTS RESERVED.